エピソード
-
11월부터 기간 사이의 텀이 길어서 죄송했습니다.
이번에 시즌 1이 끝났다고 말씀을 드릴거 같습니다. 1월 중으로 다시 돌아올 거지만 새로운 포멧과 새로운 실험을 하면서 방송 개편을 고민해야하느 시점이 온거 같아서인데요. 텀이 길지는 않겠지만 잘 정비된 형태로 돌아오겠습니다.^^
1월에 만나요!! -
エピソードを見逃しましたか?
-
이번주는 사정상 녹음 환경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재밌게 들어주세요.^^ -
파업이 진행중입니다.
불편하지만, 그럼에도 괜찮다는 한마디가 중요한거 같네요. -
사회이슈와 당내 이슈를 소개합니다.
다른 것보다 어린이 병원비 국가보장 운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세요~^^
http://www.justice21.org/79860 -
입학금 반환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입니다.
입학금, 높은 비중만큼 어디에서, 얼만큼 쓰는지에 대해서 밝혀져야 내는 사람도 흔쾌히 낼 수 있지 않을까요?
등록금의 11%가 넘는 입학금은 OECD기준으로 유래없는 수치라는 점을 많은 사람들이 알면 좋겠습니다.
청년참여연대 [기자회견] 전국 34개 대학 입학금 정보공개청구 결과 보고서 발표 : http://www.peoplepower21.org/index.php?mid=Youth&page=5&document_srl=1392975 -
덧셈라디오 사정상 일주일 전에 올랐어야 하는 글이 이제야 올라가게 됐네요.ㅠㅠ
다음부터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번 방송은 아현포차편입니다.
15분 20초 까지는 지난 방송에 대한 피드백이 진행됩니다. 개판 발언이 왜 나오게 됐는지 등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게 될 것 같구요, 유감의 말씀도 남겼습니다.
이후부터는 마포에서 활동하시고 계신 오김현주 당원님과 아현포차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현포차 문제에 연대하고 싶으신 분들은 신한은행 110-464-262506 으로 후원부탁드립니다.
아현포차+지킴이를 후원해주세요^^ -
1. 이번에 홍준표 지사가 의원님께 막말을 한 것이 언론에 많이 나왔습니다. 단식농성중의 일로 알고 있는데 왜 단식을 시작하셨는지 설명부탁드립니다.
2. 홍준표 지사의 발언이후 의원님과 경남도당은 어떻게 대응을 하셨나요?
3. 홍준표 도지사의 막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또 이번 사건에 대한 해명도 황당한데요, 지역 도민들은 연거픈 사건으로 홍준표 도지사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요?
4. 홍준표 지사의 주민소환 등이 경상남도에서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진행되고 있고, 홍준표 지사가 사퇴가 어떤 의미인지 이야기해주세요.
5. 마지막으로 정의당 당원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
■ 당내 브리핑- 청년정당에 대한 간담회 진행■ 한 주의 사회브리핑- 고려아연 황산사고를 경찰이 축소하려고 했다는 의혹이 있습니다민중의 지팡이란 이름이 부끄럽습니다.- 에어컨 수리작업을 하던 한 삼성AS기사가 사고로 추락사하셨다고 합니다.멈추지 않는 위험 외주화 사고. 하청의 비극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의 특권을 제한하는 법안들이 잇달아 발의 되었다고 합니다.어디선가 본 듯한 장면인데, 이번에는 통과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맞춤형 보육’이 시행된 첫날의 풍경은 ‘혼란’이었다고 합니다.초기혼란은 곧 없어질 것이라는 정부. 정부의 내부가 혼란스러운 것은 아닌지 걱정됩니다.■ 장석준의 브렉시트 인터뷰- 브렉시트, 무슨 이야기인가?- 브렉시트는 왜 영국사회를 갈라놓았는가?- 브렉시트는 영국 노동당과 무슨 연관이?- 브렉시트가 가져올 한국사회에 대한 영향은?- 브렉시트에서 살펴볼 정의당의 교훈은?
-
■ 박자민
1) 자기소개
2) 퀴어축제에 대한 의미를 설명해주세요
3) 퀴어축제에서 일부 기독교인의 강한 반대가 있었습니다. 그들에 대해서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가?
4) 과거에 비해 성평등에 관한 이슈가 퇴보하고 있단 생각이 듭니다. 성소수자 이슈도 성평등 이슈와 연결될거 같은데요. 정의당에서도 여험논쟁이 한창 핫 했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이해해야 하고 한국 사회에서 왜 성소수자, 성평등 이슈에 대한 이야기가 필요한가?
5) 정치가 결국 중요한 문제인 것 같습니다. 원내정당으로서 정의당이 앞으로 해야 할 일은 무엇이고 정치적으로 무엇이 필요할까?
6)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 이현정
1) 자기소개와 근황
2) 요즘들어 미세먼지가 생활과 가장 가까운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왜 이렇게 심해진것일까?
3) 정부가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고등어등 조리과정애서 나오는 미세먼지를 언급한 적 있다. 조금 황당하기도 한데 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해야 하나?
4) 이제까지 미세먼지는 중국의 황사의 영향이라는 식으로 본격적으로 우리 사회의 문제로 사고되지 못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이것을 우리 사회 고유의 문제로 받아 들여야 할 듯 하다 어떤 측면에서 이것을 사회적 문제로 해석해야 하나?
5) 정책적 대안은? / 정의당에서 해야 할 일은?
6)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
20년간 언론개혁운동에 몸 담아온 추혜선의원의 상임위가 외교통일위원회로 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 전문성을 담보하기 위한 비례대표제. 그 의미가 퇴색해버린 20대 국회의 출발이 걱정됩니다.
세월호에 제주해군기지 건설에 사용될 철근 400톤이 실려있었다고 합니다.
- 지금이라도 남김없이 밝히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가습기 살균제를 판매했던 존 리 전대표의 구속영장이 기각되었다고 합니다.
- 사회적 유대관계로 인한 기각이라니. 누구랑 친한겁니까?
한 외식업체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던 19세 청년이 스스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 형식은 자살이지만, 그 내용을 과연 자살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구의역 사고가 났습니다. 19세의 청년 노동자의 죽음 앞에서 이 일이 역시 남의 일이 아니라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무엇이 문제고, 왜 이런 일이 일어날 수밖에 없었는지 "지하철 하청노동자 사망재해 해결을 위한 시민대책 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홍명교 오늘보다 편집인과 배준호 청년미래내각 본부장과 함꼐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자 같이 들어보시죠.
-
매주매주 사고가 많은 한 해입니다.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
이번주에는 청소년 참정권을 주제로 다룹니다.
여성의 참성권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은 1970년대입니다.
청소년의 참정권, 그 당연함에 대해서 이번주는 이야기를 합니다. - もっと表示す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