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ódios
-
신경 기술학자인 코너 루소만노는 그의 믿기 힘들 정도로 놀라운 강의와 기술 시연에서 우리의 정신을 이용해 외부 세계를 조종할 수 있도록 하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그의 일을 공유합니다. 그는 뇌 활동을 기록할 수도 있고 자극할 수도 있는 "폐쇄 루프 시스템"의 장래성을 포함한 이 분야에서 빠르게 진보하고 있는 가능성들에 대해 논하며, 신경 해커인 크리스찬 바이엘라인을 TED 무대로 초대해 생체 감지 헤드셋을 이용하여 정신으로 조종하는 드론을 날립니다.
-
AI는 보이는 것처럼 똑똑할까요? 기계 학습 뒤에 있는 '두뇌'를 연구하는 신경망 연구원인 앨로나 피셰는 획기적인 챗봇과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 챗지피티와 같은 수다스러운 기술들의 언어 처리 능력을 조사하는데 AI가 확실히 사람처럼 말할지라도 인간의 뇌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해 줍니다.
-
Estão a faltar episódios?
-
지구 온난화를 늦추려면 환경 오염을 급격하게 줄여야 합니다. 그 다음 단계로 이미 배출된 대기 중 탄소를 자연적인 방법과 기술적인 방법을 써서 최대한 많이 제거해야 합니다. 여기, 세계 최초 대규모 직접 공기 포집 시설인 오르카(Orca)를 소개합니다. 오르카는 기후 사업가 얀 부르츠바허가 이끄는 클라임웍스(Climeworks)사의 연구팀이 아이슬란드에 건설한 시설로, 매년 대기에서 이산화 탄소를 4천 톤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강연에서 부르츠바허는 경제성과 확장성을 모두 갖추어 오르카의 뒤를 이을 미래 탄소 제거 기술의 꿈을 공유하고, 기후 변화를 막는 데에 왜 이런 혁신 기술들이 핵심이 되는지 설명합니다.
-
십억 년 동안 진화를 거듭해 온 균류는 매우 창의적이며 회복력이 뛰어납니다. 이 경이로운 생명체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 균류학자 데이비드 앤드루 키스트와 함께 균류의 타고난 생물학적 지혜와 협동을 선호하는 성질, 그리고 놀라운 재생 능력을 알아보고, 우리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배워 봅시다. 지구 상에서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비밀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
식민주의가 시작한 전지구적 위기는 원주민 지혜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변호사인 제니퍼 "징" 코르푸즈가 이야기 합니다. 그녀의 선조인 필리핀 칸카나에이-이고로트 부족은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인류의 마법을 보여주는 수 백년 된 산악 관개 지대인 바나우에 계단식 논을 만들어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르푸즈는 그녀의 부족 사람들이 개발 침략에 성공적으로 맞서 싸우도록 이끌어준 다섯가지 가치를 공유하고, 우리 모두가 더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추구하도록 초대합니다.
-
10여 년 전,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은 차세대 첨단 로봇들을 소개했습니다. 이제 그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UCLA의 연구실에서 개발한 엄청나게 진보하고 재미도 있는 인간형 로봇들로 기존에 소개한 성과들을 무색하게 만듭니다. 몇 가지 모델을 시연하고, 과거 로봇들을 다시 보며, 미래의 로봇들을 상상해 보는 이번 강연에서, 데니스 홍이 잠재력이 가득한 차세대 로봇 공학의 흥미진진한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
곤충의 뇌가 두뇌를 본뜬 인공 지능에 열쇠가 될 수 있을까요? 신경 과학자 프란시스 S. 챈스는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이 활기찬 강연에서는 놀라운 능력을 갖춘 여러 가지 곤충들을 소개합니다. 무섭도록 정확한 잠자리의 사냥 기술과 아프리카 쇠똥구리의 초능력 같은 것들이죠. 곤충들의 작은 뇌 안에 있는 신비로운 신경 세포 그물을 하나씩 풀어보면서 첨단 인공 지능의 세계로 들어가 봅시다.
-
물고기처럼 꼬리를 좌우로 흔들면서 움직이는 배를 상상해 본 적 있나요? TED 펠로우 로버트 카슈만의 실험실에서는 자연을 모방해서 소음이 없는 인공 근육으로 움직이면서 몸체가 부드러운 바로 이런 로봇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는 형태가 놀랍고 새로우며 더 부드럽고 좀 더 생명체에 가까운 재료로 만드는 미래 기계를 보여줍니다. 이 기계들은 미지의 세계를 탐험할 것입니다.
-
우리는 10년 내에 달에 건설을 할 것이며, 다음은 화성이 될 것이라고 우주 건축가 멜로디 야샤르는 말합니다. 미래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그녀는 자율로봇과 3D프린터로 우주 거주지를 설계하는 그녀의 직업을 소개하고 그 설계가 오늘날 지구에서 사람들의 골머리를 썩게 하는 문제들에 대한 급진적 해결방안을 어떻게 제안해줄 수 있는지에 대해 탐구합니다.
-
기후 변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화석 연료를 대체할 친환경 연료를 찾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합니다. 사회적 기업가 바이테아 코완은 그린 수소가 답이라고 믿습니다. 이 강연에서 그녀는 물을 그 분자 구성 요소인 수소와 산소로 분리하는 전해조를 대량 생산하는 팀 작업을 공유하고, 그것이 어떻게 친환경적이고 탄소 배출 없는 연료를 적당한 가격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지 보여줍니다. 코완은 "이것이 우리가 화석 연료 시대를 끝낼 방법입니다."라고 말합니다.
-
빛나는 별과 궤도를 도는 행성이 떠다니는 우주는 대부분 눈에 보이지 않는 암흑 에너지와 암흑 물질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주를 완벽히 알기 어렵죠. 강연자 챈다 프레스콧 와인스타인(Chanda Prescod-Weinstein)은 이론 물리학자로, 이번 강연에서는 우주를 구성하는 보이지 않는 물질을 찾는 과정을 소개하고 차세대 우주망원경을 써서 그 어느 때보다 더 암흑 물질의 비밀에 가까이 가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주는 맨눈에 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이상하고 환상적입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강연자의 팟캐스트인 "The TED Interview"를 들어보세요!)
-
스페이스X의 로켓 ‘스타십’에는 태양계를 탐사할 과감하며 새롭고 거대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강연자 제니퍼 헬드만은 행성 과학자로, 스타십 로켓과 같은 재사용 가능한 거대 우주선이 우주로 향한 발돋움에 도움이 되는 이유를 이야기합니다. 이와 더불어 태양계의 다양한 바다 행성 탐사와 우주를 샅샅이 들여다보는 거대 망원경 등 우주 탐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 방법을 알아봅니다.
-
물리적 세계와 가상 세계의 경계가 흐려짐에 따라 현실 세계의 스포츠와 가상 스포츠의 경계 또한 희미해지고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연구자인 제임스 호지는 경쟁의 의미를 재정의하며 e스포츠, 특히 온라인 F1 경기가 현실의 스포츠를 얼마나 비슷하게 재현하며 많은 이들이 수준 높은 경기를 경험할 수 있게 됐는지 설명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오락에 대해 진정으로 새 시대가 시작됐고, 이 시대는 우리 모두에게 열려있습니다."
-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은 과학과 공학이 낳은 기적과도 같은 성과입니다. 테니스 경기장 크기의 차열막으로 보호되는 직경 6.5미터의 도금 반사광을 탑재한 망원경으로서 현존하는 우주 망원경 중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죠. 이는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 혹은 '우주에 다른 생명체는 없는가?' 등의 질문에 답을 찾으려는 인류가 이룬 도전의 성과입니다. (이 망원경은 우주로 발사하기 위해 종이접기처럼 접어야 했습니다.)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을 제작한 미항공우주국 팀을 이끈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 존 매더는 이 망원경으로 우주 생성 초기에 생긴 은하를 관측하고, 우주 먼지 너머 새로 탄생하는 별을 기록하며, '유로파,' '타이탄' 등을 보다 자세히 관측함으로써 우리에게 놀라운 발견을 가져올 것이라 말합니다.
-
일론 머스크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TED의 수장인 크리스 앤더슨과의 대화에서, 머스크는 혁신적인 신기술,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 스페이스X의 비현실적인 우주선, 뉴럴링크의 뇌-기계 인터페이스 등을 다루면서 이러한 기술이 인류의 수명을 최대화하고 풍부하고 모든 사람들이 얻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가 있는 세상을 창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이는 흥미로운 미래 비전으로서 기대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2022년 4월 6일 테슬라 텍사스 기가공장에서 녹화됨)
-
만약 로봇이 스스로를 만들고 향상시킬 수 있다면 -- 인간의 도움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이? 컴퓨터 공학자 엠마 하트가 "인공 진화"를 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기술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어떻게 생물학적 진화의 세 가지 요소가 디지털적으로 복제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스스로를 조립할 수 있고 다른 행성의 바위 투성이 지형에서 가장 깊은 심해 아래에 이르기까지 어떤 환경에도 적응할 수 있는 로봇을 만들기 위해서인데 탐사의 새 세대로 안내할 잠재력이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사 최초의 최고 환경 책임자인 루카스 조파는 소프트웨어 코딩의 관점에서 기후 변화에 대해 생각하며, 현재 세계적인 순제로 접근 방식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전 세계의 탄소 배출량을 실제로 설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탄소 제로(0)에 도달하고, 2050년까지 대기에 추가적인 탄소 배출이 없도록 도울 수 있을까요? 조파는 현재 넷제로 코드에 있는 세 가지 "버그"를 공유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네 가지 계획과 논리가 기후 변화의 현재 과정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
새 옷을 찾으시나요? 디지털 패션에 관한 이 흥미로운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보세요. 새롭고 이상하지만 놀라운 패션 세계가 가상세계에서도 만들어졌습니다. 갈라 마리야 브르바니치는 최근에 탄생한 이 분야의 선구자이자,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또는 메타버스같은 가상 공간에서 여러분이 입게 될 옷을 공개하는 쇼케이스의 리더입니다. 그녀가 패션, 정체정, 자기표현의 가능성을 무한히 펼칠 방법을 공개합니다.
-
"이 의자는 제 다리입니다. 이 의자는 제 삶입니다." 접근성 챔피언인 제네 벨코브스키가 말합니다. 그는 척수근위축증(SMA) 진단을 받은 후 휠체어를 사용했습니다. 제네는 동력 장치를 갖춘 휠체어를 처음 탔을 때 자신에게 독립성과 가능성을 어떻게 부여했는지 명확하고 침착하게 그 경험을 공유합니다. 또한 왜 필요한 사람들은 누구든 신체 보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하는지도요.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동의 자유는, 다리가 있든, 휠체어를 타든, 인간의 권리입니다."
-
우리는 오랫동안 자율주행 택시에 대해 들어왔지만, 자율주행차량 사업가인 아이샤 에반스는 보다 과감하게 미래를 꿈꿔야 한다고 말합니다. 흥미로운 이번 강연에서, 그녀는 승객을 원하는 지점으로 모시며, 도로에서 자가용보다 더 적은 공간을 차지하고, 완전히 자율적으로 운행되는 친환경적인 차량으로 로보 택시를 소개합니다. 이 새로운 기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로보 택시를 이용하는 우리의 미래가 어떤 모습일지 알아봅니다.
- Mostrar mais